장애인복지의 꿈,
세중보호작업장이 실현합니다

인사말

세중보호작업장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!

세중보호작업장은 장애인에게 직업경험과 직업훈련을 통해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장애인 스스로 당당한 시민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. 이를 통해 장애인복지의 궁극적인 목표인 안정된 고용과 완전한 자립을 바탕으로 꿈과 희망을 제공하고 모두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실현함으로써 장애인의 인권 및 직업을 통한 비장애인과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2011년 5월에 설립된 세중보호작업장은 장애인들이 일을 통하여 삶의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재활서비스와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사무용의자를 생산하는 등 다양한 방면의 사업을 추진하여 장애인의 잠재적인 능력을 찾아내고 자립능력을 길러 사회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.

앞으로도 세중보호작업장은 중증장애인의 고용확대와 소득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우리 주변의 많은 장애인과 소외된 분들이 사회에서 그들의 능력과 존재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겠습니다.

이들이 자신의 능력으로 안정된 생활을 통해 자립 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여 누군가의 손길에서 머물지 않고, 자신만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재활의 꿈을 다져 보람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원장 김미정